소비자 조사는 몇 명 정도 진행해야 되나요?

조사 목적이나 유형에 따라 추천하는 샘플 사이즈가 조금씩 다릅니다.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게 되는 상황별 권장하는 응답자 수를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소비자 이용행태 파악


일반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할 때는 표본오차 ±5%P(95% 신뢰수준)*에 맞춰 최소 400명 이상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표본오차 ±5%P(95% 신뢰수준)이란?

같은 조사를 100번 했을 때 95번은 오차가 ±5% 안에 있다는 뜻입니다.

시장 및 브랜드 지표 확인


전반적인 지표를 안정적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최소 1,000명 이상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정 소비자군만 사용하는 Niche 제품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응답자 수를 좀 더 적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컨셉 아이디어 검증


2-3개 정도의 컨셉의 반응을 비교하고 싶다면 최소 400명 이상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컨셉 아이디어가 많아서 후보를 줄이고 싶은 경우라면 그보다 적은 응답자로 진행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결과 데이터를 성/연령별로 쪼개서 분석하고 싶으신가요?
Opensurvey
nurturing@opensurve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