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 활용 가이드

B2B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구축하기

구매 전부터 고객 전환 이후까지의 모든 터치포인트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B2B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세요.

B2B 고객은 의사결정 과정이 복잡하고 길며, 인당 가치도 높아 고객을 놓치는 경우 비즈니스 손실도 큰 편입니다. 이에 고객 획득을 넘어 지속적인 고객 관리가 필수입니다.

B2B 고객의 여정을 촘촘히 관리하여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일, 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로 시작해 보세요.

이런 분들께 데이터스페이스를 추천합니다.

B2B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위한 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 레시피

B2B 서비스를 운영하는 오픈서베이 팀은 이렇게 하고 있어요.

오픈서베이 팀에서 마케팅 및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고객 여정 단계별로 실제 진행하는 솔루션입니다.

Marketing

오픈서베이 콘텐츠 경험

목표|유망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트래킹 지표|뉴스레터 및 웨비나 만족도

터치 포인트|검색, 블로그, 뉴스레터, 웨비나 등

오픈서베이 솔루션

→ 웨비나에 대한 만족도 확인 및 니즈 파악


→ 결과를 바탕으로 웨비나 진행 방식 결정

Sales Dev

문의/상담/견적

목표|잠재 고객의 현재 고민/궁금증을 파악하여 신규 문의 만들기

트래킹 지표|신규 문의 수

터치 포인트|고객센터, 이메일/전화/미팅 등

오픈서베이 솔루션

→ 잠재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세일즈 미팅에서 기대하는 점 이해


→ 사전에 보유한 Profile(산업군, 규모 등)과 결합하여 분석

Client Success

고객 전환/재구매

목표|첫 프로젝트의 경험을 개선하여 전환율/재결제율 높이기

트래킹 지표|고객 전환율, 재결제율

터치 포인트|이메일/전화/미팅, 오픈서베이 프로덕트 등

오픈서베이 솔루션

→ 첫 프로젝트 진행 후 고객의 만족도 등 경험 파악


→ 현재 지표를 바탕으로 목표 NPS 점수 설정

B2B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구축하기, 이런 점이 궁금하셨나요?

고객에게 어떻게 질문을 하고 어떤 지표를 쌓아야 할지 막막해요.
오픈서베이 데이터스페이스는 B2B 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을 위한 표준문항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고객과의 모든 터치포인트를 데이터로 관리해 보세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CRM 툴과 연동할 수 있나요?
Salesforce 등 내부에서 사용하는 고객 관리 툴 혹은 협업 툴과의 연동 기능은 출시 예정입니다.
더욱 매끄러운 업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설문을 보내도 고객이 응답을 잘 안 해주는데 어떻게 하나요?
오픈서베이는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두고, 기업의 상황에 따라 최적화합니다.
또한, 데이터스페이스 내에서 응답자의 설문 진입률, 응답률, 응답 시간 등을 실제 데이터로 보여주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아 바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 수가 적은데 설문을 진행한다고 해도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인지 모르겠어요.
B2B 서비스는 인당 가치가 높고, 고객의 의사결정 과정도 상당히 복잡합니다. 이에 결과 데이터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가’ 보다는 맞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고객의 니즈 파악에 더욱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B2B 서비스는 지속해서 고객과의 긍정적인 접점을 만들고, 구매 전부터 고객 전환 이후까지 촘촘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고민만 가져오세요.
오픈서베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경험 데이터를 자산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